포항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담당자 연수회 개최

업무담당자 실무역량 강화로 방과후학교 만족도 향상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01-30 15:20:11 , 최종수정 : 2019-01-30 15:20:11, 이동훈 기자
포항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담당자 연수회 개최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2019년 1월 30일(수) 오후2시부터 별관2층 여울관에서 초⋅중⋅고등학교 업무 담당교사 190여명을 대상으로‘2019 포항 방과후학교 및 초등 돌봄교실 운영계획’ 안내 및 업무관련 전달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2019 방과후학교 담당자 연수회에서는 포항 방과후학교 운영 가이드라인 및 길라잡이 주요 개정내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운영, 강사선정, 회계관리, 청렴도 강화 방안을 중심으로 업무담당자의 실무능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하였다. 



특히 청렴도 강화 방안으로는 개인위탁강사 선정시 외부위원을 50%이상으로 구성하도록 하고, 학교장과 업무담당교사는 위원에서 제외하도록 하여 투명성을 강화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초등돌봄교실 담당자연수에서는 돌봄운영비를 돌봄전담사의 인건비와 분리하여 내실있는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방과후연계형(3~6학년 대상) 돌봄 운영비를 200만원 증액하여 방학 중 교육비 지원대상 아동에게 급・간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정하였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과일 간식사업도 수요 조사를 통해 신청학교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 별로 특색있는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수립을 돕고, 차별화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설로 학생들의 방과후학교 참여율을 높임과 동시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