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소방본부, 소방훈련 지원센터 운영 !

지난해 3,415건 소방훈련 지원... 도민들의 체계적인 초기대응 능력 강화

입력시간 : 2019-02-08 14:50:49 , 최종수정 : 2019-02-08 14:50:49, 이동훈 기자
경북 소방본부, 소방훈련 지원센터 운영
경북 소방본부, 소방훈련 지원센터 운영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체계적인 초기대응 능력을 제고하고 자체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소방훈련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훈련 지원센터는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방훈련의 준비와 실시, 사후평가까지 훈련의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고 소방관서와 합동훈련을 실시하기도 한다.



도 소방본부는 지난해 소방훈련 지원센터를 통해 3,415건의 소방훈련을 지원했고, 올해도 도내 13,500여 개 의무 소방훈련 대상에게 훈련지원에 관한 안내문을 발송한다.


11인 이상이 근무하거나 거주하는 3급 이상 특정소방대상물의 관계인은 연 1회 소방훈련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지원요청은 경북소방본부나 각 지역 소방서로 하면 된다, 도 소방본부는 의무대상이 아니더라도 훈련지원을 요청할 경우 최대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창섭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불난 직후의 소화기 한 대는 방치했을 때의 소방차 열 대와 맞먹는다”며 초기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화재 시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은 훈련으로 길러지는 만큼, 소방관서로 도움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소방훈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