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남署, 평온하고 안전한 포항을 만들다

설 명절 특별치안활동 전개

포항남부경찰서(서장 김한섭)

입력시간 : 2019-02-08 15:00:15 , 최종수정 : 2019-02-08 15:00:15, 이동훈 기자
설 명절 특별치안활동 전개


포항남부경찰서(서장 김한섭)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강력범죄를 예방하고 평온한 명절 치안확보를 위해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6일까지 17일간 종합치안활동 기간으로 설정하고 기능별 치안활동을 강화, 귀성‧귀경길 원만한 교통소통과 함께 대형사건‧사고 없는 안정적인 치안을 유지했다. 


관내 금융기관․금은방․편의점 등 177개소를 찾아 방범진단을 실시하고, 보완시설이 취약한 업소에 대해서는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정밀진단을 실시, 업주 대상 자위방범 체제를 강화하였다.



특별방범활동기간 중 상설중대를 집중 투입하여 주간에는 교통체증, 빈집절도, 금융기관 ․ 다중이용시설 위주 강도․ 치기범죄예방에 주력하고 야간에는 노상강도, 상가 절도, 주폭 등 지역특성에 따라 배치하여 범죄예방에 집중하였으며, 4인 이하 소규모 금융기관에는 안전요원(KEEPER)을 배치하여 금융기관 강력범죄예방에 기여하고 평온한 치안을 유지하였다.


또한 <생안‧여청> 범죄예방활동 및 가정폭력 관리 강화(가시적 순찰, 가정폭력 집중 모니터링), <형사‧외사> 설 전‧후 형사활동 강화(취약시간대 예방적 형사활동, 「수사지휘망」가동, 외국인 밀집지역 관리 강화), <교통> 소통 위주의 특별교통관리 대책 추진(교통 혼잡장소 집중관리, 대형사고 긴급 구조체계 확립) 등 평온한 설 명절 치안 확보를 위해 치안역량을 집중하였다. 


포항남부경찰서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협력과 준법의식 확립으로 큰 사건‧사고 없이 마무리된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