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성폭력 근절 및 성교육 내실화에 주력

성폭력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협의회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19-02-19 12:54:06 , 최종수정 : 2019-02-19 12:54:06, 이동훈 기자
성폭력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협의회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4일(목) 2019학년도 학생 성폭력 근절 및 성교육 내실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학교 성교육 전문강사, 성폭력 사안을 담당한 생활부장, 보건교사 등 9명이 참석하여 성폭력 예방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고, 발생된 성폭력 사안의 신속·공정한 처리 사례 공유로 학생 성폭력 근절 대책을 수립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의회에서는 학생 성폭력 예방 교육을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교육해야 하고, 가・피해 학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운영 등 여러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특히 이번 협의회를 통해 발달단계별 맞춤형으로 초등학생에게는 연극, 중・고등학생들에게는 퀴즈 등을 활용한 데이트 성폭력 예방교육을 도교육청 주관으로,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의 타당성과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앞으로 학생 성폭력예방의 내실화를 통한 선제적 대응으로 성폭력 근절과 피해 학생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