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현장행정 강조하며 내실 있는 업무 추진 당부

4월 읍면동장회의서,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단체 통한 청결활동 전개

지시가 10%면 현장 확인이 90% 라는 말이 있듯 현장행정 중요 강조

입력시간 : 2019-04-03 14:42:10 , 최종수정 : 2019-04-03 14:42:10, 이동훈 기자
읍면동장회의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 현장행정 강조하며 내실 있는 업무 추진 당부
주낙영 경주시장, 현장행정 강조하며 내실 있는 업무 추진 당부


경주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낙영 시장을 비롯한 실국본부장, 23개 읍면동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읍면동장회의를 개최했다. 


주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에 시민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하면서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단체를 통한 청결활동 전개로 지속적인 성과를 거양해줄 것을 강조했다. 


또 전국단위 행사와 국가안전대진단, 산불예방 등 현안업무와 관광객 맞이 준비로 직원들이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의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된다는 생각으로 업무에 충실히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벚꽃축제와 마라톤대회, 경주도자기축제 등 이어지는 전국단위행사 준비에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내실 있는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벚꽃 시즌 흥무로 노점상 양성화에 따른 종합대책, 벚꽃축제․벚꽃마라톤, 소상공인 대상 풍수해보험 시범사업,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 사업대상가구 조사,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 참여, 대형 산불방지 특별 대책 기간 운영 등 주요 당면사항을 공지했다. 


주낙영 시장은 “올해도 경주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많은 변화와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일선 현장에 계신 읍면동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며, “‘지시가 10%면 현장 확인이 90%’라는 말이 있듯이 현장행정이 중요하니 부지런히 현장을 확인하고 주민들과 함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야 된다”고 당부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