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경북교육 소통 나들이로 학교 현장 직접 챙긴다

입력시간 : 2019-04-04 11:26:43 , 최종수정 : 2019-04-04 11:32:07, 이동훈 기자
경북교육 소통 나들이(식중독 예방 관련 학교 방문_성암초)
경북교육 소통 나들이(사회복지시설 방문 성애원)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현장중심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경북교육 소통행보에 나선다. 


학교 속으로, 학생 곁으로 라는 소통형 학교 방문을 통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정에 맞는 교육정책 개발과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경북교육 소통 나들이는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분위기 확산, 교육청의 현장지원 강화, 각종 교육정책의 추진현황 파악 및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다. 


또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라는 구호 아래 취임이후 가장 역점을 둔 학교업무정상화 사업이 현장에 안착되는지 여부를 직접 챙기는 기회로 활용된다.



특히, 기존의 업무 보고와 점검 위주의 학교 방문을 넘어서서 소통형학교 방문을 통해 단위 학교의 애로점과 현안 사업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방문대상 학교는 주요 교육정책 사업추진 학교, 농산어촌, 원도심지역 등 교육 소외지역 학교, 질높은 교육활동으로 우수사례 일반화를 원하는 학교, 지역사회, 학부모 등의 숙원사업이나 민원이 있는 학교, 기타 학교교육 운영에 애로점이 있는 학교들 중 희망학교를 중심으로 선정하게 된다.   

  

경북교육청은 방문 유형의 다양화, 현장을 지원하는 실질적 방문, 효과적 피드백 추진을통해 학교부담은 최소화하고 단위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교육 소통 나들이는 단위학교의 희망을 받아 방문 대상 학교를 확정하고 이번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 소통나들이 학교방문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이고 교육행정의 중심을 학교 현장으로 과감하게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