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경찰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소통 TALK TALK

중·고교 학생회장과 학교 전담경찰관이 함께하는 소통

입력시간 : 2019-04-04 15:49:13 , 최종수정 : 2019-04-04 15:49:13, 이동훈 기자
중·고교 학생회장과 학교 전담경찰관이 함께하는 소통 TALK TALK


포항남부경찰서(서장 김한섭)에서는


4. 3~4(2일간)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부회장 50여명을 청소년 경찰학교에 초청하여 배려와 소통이 있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과 학교전담경찰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병행하여 학생회장․부회장을 또래지킴이로 활약토록 함으로써 학교폭력 자정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으며, 시뮬레이션 권총 사격 연습, 경찰 장비․제복 착용 등 경찰직업체험도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학교전담경찰관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전담경찰관과 더 가까워질수 있은 좋은 계기가 되었고, 경찰직업체험 할 수 있어 즐거웠다. 


그리고 학생회장․부회장인 만큼 교내에서 학교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겠다.”며 “다음기회에는 다른 친구들이 꼭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싶다.”며 아쉬움을 남긴 채 프로그램을 마쳤다.


앞으로 포항남부경찰서는 단순 일회성 이벤트성 행사가 아닌, 학생-학교전담경찰관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학교폭력 예방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