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발명교육센터 발명메이커반 국립부산과학관 현장체험학습

아이디어 찾아 떠나는 발명메이커반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04-07 12:47:20 , 최종수정 : 2019-04-07 12:47:20, 이동훈 기자
아이디어 찾아 떠나는 발명메이커반
아이디어 찾아 떠나는 발명메이커반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발명교육센터에서는 4월 6일(토) 발명메이커반 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찾아 떠나는 현장체험학습을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진행하였다.


국립부산과학관에서 드로잉로봇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직접 제작해보는 활동을 하였으며, 이후 팀별로 전시관체험 및 미션해결과정을 통해 팀별 결속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활동을 하였다.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는 정규과정으로 발명기초반, 발명심화반, 발명메이커반 3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발명메이커반은 올해 신설된 과정으로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발명메이커반에서는 메이커과정 체험 및 협업을 통한 작품 제작 및 지식재산권 창출에 목적을 두고 토요일과 방학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팀별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메이커과정을 통해 특허출원하는 과정으로 교육이 구성되어있다.


포항교육지원청 이승수 중등교육과장은 발명메이커반 현장체험학습을 통해“자신의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메이커과정을 통해 꿈이 현실화 되며 그것이 지식재산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를 준비하고 창의성이 길러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원영빈 학생은 “학교를 벗어나 다른 곳에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니 수업에 집중할 수 있었고, 팀별로 미션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팀원들과 친해져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체험 소감을 얘기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