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 북한이탈청소년 기관과 MOU 체결

한겨레고등학교와 학교 통일 현장체험학습 및 학생 간 교류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용국)

입력시간 : 2019-04-09 16:05:48 , 최종수정 : 2019-04-09 16:05:48, 이동훈 기자
포항고, 북한이탈청소년 기관과 MOU 체결
포항고, 북한이탈청소년 기관과 MOU 체결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용국)는 4월 9일 한겨레 고등학교에서 북한이탈청소년 전문교육 기관인 한겨레 고등학교와 ‘통일 체험 교육 활성화 및 양 교 학생 간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포항고등학교는 통일 교육 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협력, 북한 이탈 주민 및 자녀 적응 프로그램 운영, 학생 교육관련 연구 협력, 북한 이탈 학생 학업 능력 증진 및 사회적응 멘토링 협력, 기관 시설물 이용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교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지원을 약속했다.



포항고등학교 김용국 교장은 양 교 학생들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간의 거부감을 해소하고 미래의 통일에 미리 대비할 것 이라며 포항고등학교 학생들이 북한이탈청소년들과의 교류를 통해 평화의 중요성과 통일의 필요성을 몸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겨레고등학교 정숙경 교장은 “미래 통일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통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고 하였으며 포항고 통일교육 담당 임준우 선생은 “체험형의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