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 주관, 제6회 LED/OLED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스마트조명융합 신시장 창출 아이디어 공모

datatoday 기자

작성 2019.04.22 18:37 수정 2019.04.22 18:37
한국광기술원 김영선 원장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한국광기술원(원장 김영선)은 제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스마트조명융합 신시장 창출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LED/OLED 조명제품(디자인) 및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이재형)와 공동으로 417일 개최하였다.

 

본 공모전에서는 스마트조명 융합 제품(디자인) 및 사업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주요 목적을 두고 있다.

 

기업과 일반인 대상으로 자격 제안은 없고 실명 출품을 원칙으로 하였으며, 공모전 시상은 최우수상 오한솔(동서대학교), 우수상 강성진(에피치오) 1, 장려상 박현솔(크레센트) 3, 입상 정승일(오텍코리아) 6팀으로 총 14팀에게 돌아갔다.

 

수상된 작품은 한국광기술원과 한국광산업진흥회에서 진행되는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개발, 기술이전, 시제품제작, 특허출원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5년간 공모전에 출품한 450여개 작품 중 입상작 53개는 이러한 지원을 받아 신규 사업 및 창업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했다.

 

한국광기술원 김영선원장은 광융합산업기술지원법이 지난해 9월 시행됐고, 국가적으로 스마트조명산업 발전방안이 마련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공모전은 매우 의미가 크다, “향후 광융합기술이 디자인과 서비스를 만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datatoday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