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초등진로학습코칭 캠프 오픈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04-25 15:45:44 , 최종수정 : 2019-04-25 15:45:44, 이동훈 기자
초등진로학습코칭 캠프
초등진로학습코칭 캠프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오늘(25일)부터 관내 전환기 초등학생(6교, 507명)을 대상으로 7월 까지‘자신과 진로 목표 탐색을 통해 Action Plan을 세우고 자기 주도적 미래설계’를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초등 진로학습코칭 캠프>를 시작하였다.


첫 캠프를 연 양서초등학교 6학년 교실에서는 재미나는 놀이와 워크북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구하며,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활동을 하느라 아침부터 시끌벅적하였다. 



이번 캠프는 2시간 과정으로 장기적 비전과 인생 목표를 수립하는 “꿈의 계단 및 드림 스케치”활동,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재능을 브랜드화 하는“꿈을 현실로 만든 사람들 따라해 보기”탐색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호기심 많은 친구들의 귀를 쫑긋 세운 건 일상의 취미나 특기로 덕업일치 하는‘청소년 성공’사례였다.  


포항교육지원청 김영석 교육장은 “초등학교 때부터 올바른 진로 인식과 진로에 대한 셀프 코칭을 통해 스스로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는 자기관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