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초등학교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마술 및 샌드 아트 공연

차이를 넘어 차별 없는 세상으로 다가 선 동천초

동천초등학교(교장 김상선)

입력시간 : 2019-05-09 19:01:43 , 최종수정 : 2019-05-09 19:02:53, 이동훈 기자
샌드아트 공연
샌드아트 공연



동천초등학교(교장 김상선)는 2019학년도 정다운 학교로 공모 선정 돼 운영하고 있다. 


통합교육 내실화를 위한 정다운 학교 운영으로 전 직원과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본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5월 9일(목) 2교시에는 4~6학년 학생들이 3교시에는 유치원과 1~3학년 학생들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마술 및 샌드 아트 공연에 참여하여 문화 체험을 통한 통합교육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공연 팀의 철저한 준비와 능숙한 진행 솜씨로 동천초등학교 학생들이 샌드 아트 공연 이야기 속으로 푹 빠진 귀한 시간이었다.


마술 공연으로 시작된 샌드 아트 공연은 퀴즈 샌드 아트와 저학년은 내 귀는 짝짝이 동화 내용으로, 고학년은 너,나,우리 라는 주제로 장애인식개선 내용으로 진행 돼 전교생들이 다양한 친구들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연을 본 학생들은 영상으로만 봐 왔던 샌드 아트 공연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너무 신기했고, 나와 다르다고 느끼는 친구에 대한 마음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천초등학교 김상선 교장은 정다운 학교 운영을 통하여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차별 없는 세상이 되도록 함께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