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지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지켜보지 않고, 지켜줘요

입력시간 : 2019-05-20 13:04:37 , 최종수정 : 2019-05-20 13:04:37, 이동훈 기자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 예방 교육


영지초등학교(교장 임승환)는 5월 17일(금) 4,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켜보지 않고, 지켜줘요’라는 내용으로 굿네이버스 학교폭력 예방 교육(전문강사 김정자 진행)을 실시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따돌림을 방관하던 친구 ‘혜선이 이야기’를 들어보고, 혜선이의 마음과 따돌림 피해학생의 마음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후 학생들은 이야기 속 방관자가 되어 피해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역할극을 통해 자신의 행동을 돌이켜 보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폭력! 우리의 용감함을 보여주자!’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방관하지 않고 친구를 도울 수 있는 행동과 친구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지키도록 다짐했습니다.


임승환 교장선생님은 “학교폭력을 외면하고 침묵하는 것이 또 다른 학교폭력의 시작점이 된다는 것을 학생들이 느끼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하였으며 4학년 김○○학생은 “따돌림 피해 학생의 입장을 생각해 보고 이야기를 건네는 역할극 활동이 기억에 남는다. 저도 앞으로 친구를 지킬 수 있는 용기를 내겠다.” 라고 감상을 전했습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