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수업컨설팅 역량 강화 연수

배움이 있는 수업, 학생의 성장을 돕는 평가를 위한 수업 컨설팅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06-04 11:06:41 , 최종수정 : 2019-06-04 11:07:40, 이동훈 기자
수업컨설팅 역량 강화 연수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지난 6월 3일 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교감, 수석교사, 수업선도교사 등 초등장학지원단과 업무담당교사 및 희망교사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수업 컨설팅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와 교육지원청 장학지원단의 수업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여 교사의 수업 성장을 지원할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연수 강사로 초빙된 우동하 교장(영주 이산초, 교육학 박사)은 지금 다시, 교육의 본질과 기본에 대해 고민해야 할 때라며, 학교에서 교육과정-수업-평가가 일치되는 수업을 어떻게 설계하고 실행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강의하였다. 


또, 학생 참여의 수업 과정에서 학생의 배움을 촉진하고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가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였다. 


전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사의 수업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자기 성찰만이 교실 수업의 질을 높여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도울 수 있고, 교사도 더불어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장학지원단이  학생과 교사가 동반 성장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