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병역 앞둔 고3 학생 격려

경북교육청, 입영 전前 병영진로설계 행사 열어

입력시간 : 2019-06-05 17:29:35 , 최종수정 : 2019-06-05 17:29:35, 이동훈 기자
찾아가는 입영 前 병역진로설계 행사
찾아가는 입영 前 병역진로설계 행사
찾아가는 입영 前 병역진로설계 행사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5일 구미 센츄리호텔에서 “찾아가는 입영 前 병역진로설계”행사를 찾아 병역을 앞둔 구미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격려했다.


찾아가는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행사는 병역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 군복무와 안정적 사회진출을 위한 지원 사업으로 병무청과 협업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구미지역 내 병역을 앞두고 있는 고등학교 3학년 275명이 참여하였다.



행사 내용으로는 병역이행과정 소개, 군 생활과 자기계발 정보제공과 같은 병역이행절차 안내, 전문상담관 1:1 심층상담, 개인적성·전공자격등을 고려한 특기군복무 설계, 전역 후 취업·창업 지원상담과 같은 병역진로상담, 선배와의 대화, 군 생활 적응 체험, 병역이행 퀴즈 골든벨과 같은 병역체험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는 우리 힘으로 지켜야 하고, 그 역할은 우리 젊은이들 해내야 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입영 전 많은 정보들을 얻고, 체험하여 훌륭하게 병역의 의무를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