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등학교 과학중점과정 전문가 특강

과학 수사의 현주소

입력시간 : 2019-06-17 09:47:56 , 최종수정 : 2019-06-17 09:47:56, 이동훈 기자
과학중점과정 전문가 특강
과학중점과정 전문가 특강
과학중점과정 전문가 특강


포항고등학교(학교장 김용국)는 6월14일(금)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적 인재육성을 목표로 2019 과학중점과정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과학 수사의 현주소’를 주제로 하여 과학수사 현장감식, 과학수사 기법, 화재감식 특강, 과학수사대 차량 견학 등 의미 있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과학수사의 기법에 관련된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한번쯤 들어본 최면요법, 거짓말탐지기, 프로파일링, 몽타주 작성 등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였다. 



학생들은 특히 무의식 속에서 단서를 찾아내는 최면요법과 99.9%의 확률로 거짓을 탐지 할 수 있는 거짓말탐지기 기법을 매우 관심있게 지켜보았다.


과학수사대 차량 견학에서는 실제로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실제 과학수사대 차량 내에서 어떤 연구와 조사가 이루어지는지를 중점으로 체험하였다. 차량 내부에 있는 현미경 및 실험실에 학생들이 매우 흥미로워 하였다. 


화재감식 특강에서는 실제 발화가 잘 일어나는 조건과 일상생활의 부주의로 인한 화재, 고의로 일으키는 방화 등 다양한 화재의 가능성을 분석하고 현장의 흔적을 통해 화재의 발화점이 어디인지를 판단하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전문가 특강을 통해 본교 내 경찰이 되기를 희망하는 한 학생은 자신의 꿈이 틀리지 않았다며, 학업 정진을 통해 꼭 경찰관이 되어 국민과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겠다고 다짐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