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경북동부권역 관리자 연수 실시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07-08 12:42:54 , 최종수정 : 2019-07-08 12:43:56, 이동훈 기자
경북동부권역 관리자 연수
경북동부권역 관리자 연수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7월 5일(금) 13:30 경북동부권역(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대공연장에서 ‘특수교육정책의 이해 및 통합교육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이번 연수는 최근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요구와 지원에 있어서 관리자들의 특수교육에 관한 역량을 강화하고 통합교육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립특수교육원 김은숙 원장은‘특수교육정책의 이해 및 통합교육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한 강의에서 특수교육대상자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고 이에 따라 특수교육에 대한 지원과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에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의무교육을 유치원과정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확대했고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 보장과 교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정당한 교육편의 제공 등에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다. 


특히 통합교육에 대해 관리자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통합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교원의 자질을 향상시키며 서로 협력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포항교육지원청 김영석 교육장은‘해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통합교육에 대한 요구와 지원도 확대되고 있다. 


이에 관리자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 모두가 존중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교육지원청도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통합교육 지원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며 특수교육 발전에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