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경북남부보훈지청 보훈정신 함양 업무협약식 체결

주니어 ROTC 현충시설 알리미 위촉식 개최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용국)

입력시간 : 2019-07-11 09:24:01 , 최종수정 : 2019-07-11 09:24:01, 이동훈 기자
주니어 ROTC 현충시설 알리미 위촉식
업무협약식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용국)는 2019년 7월 10일(수) 오후 2시 포항고등학교에서 포항고·경북남부보훈지청과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에서 김유문 경북남부보훈지청장과 김용국 포항고 교장은 양 기관의 교류증진과 보훈 행사 참여를 통하여 보훈정신을 함양하고 올바른 국가관과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어서 포항고 주니어 ROTC의 현충시설 알리미 위촉식이 거행되었다. 김유문 경북남부보훈지청장은 포항고 주니어 ROTC 단원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현충시설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 및 정기적인 참배, 현충시설 주변 환경정화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김용국 포항고 교장은 6.25 전쟁 당시 학생의 신분으로 조국을 지키다가 장렬히 산화하신 학도병들의 호국 정신을 이어받아 호국학도 충의탑 알리기에 단원들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포항고등학교는 지속적으로 호국학도 충의탑을 참배하며 현충시설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 환경정화 활동, 청소년 보훈정신 함양을 위한 각종 보훈행사를 통하여 호국정신을 계승하기로 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