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성교육 프로그램 지도자 양성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을 알아가는 배움의 시간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원 30여명을 대상

입력시간 : 2019-07-22 11:46:36 , 최종수정 : 2019-12-04 15:53:45, 이동훈 기자
성교육 프로그램 지도자 양성 과정
성교육 프로그램 지도자 양성 과정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7월 22일(월) 9시 경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 지도자 양성 과정’을 개강했다.


‘성교육 프로그램 지도자 양성 과정’은 성교육 프로그램 지도자로 나아가기 위한 교육으로,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중 성교육 프로그램을 지도하고자 희망하는 봉사자들이 참여한다. 양성 과정은 7월 22일을 시작으로 26일까지 5일간 이어지며, 이자리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장이 진행을 맡았다. 



연수 내용은 ‘성인지 감수성 점검’, ‘청소년의 생물학적 특징’, ‘이성교제와 성적자기결정’, ‘음란물의 특성과 이상성행동’, ‘성폭력의 종류와 예방 및 대처방법’ 등으로, 집단상담 이론을 바탕으로 청소년기의 성적발달특성을 이해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양성 과정 수료 후 희망자는 경주지역 관내 성교육을 주제로 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지도할 수 있게 된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학교현장에서 성관련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절실한 실정이다. 학생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