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 국민체육센터의 무각본 소방합동훈련 실시

상황전파훈련, 인명대피훈련, 골든타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훈련 실시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

입력시간 : 2019-08-21 11:09:58 , 최종수정 : 2019-08-21 11:09:58, 이동훈 기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국민체육센터의 무각본 소방합동훈련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국민체육센터의 무각본 소방합동훈련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 관리하는 국민체육센터에서는 경주소방서 용황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무각본에 의한 합동소방훈련을 20일 실시했다.


이날 합동소방훈련은 미리 전파하지 않고 상황을 부여해 화재 발생 시 최초발견자 화재신고를 시작으로 초기 화재대응능력 향상과 인명대피훈련 및 응급처치 등의 진행과정과 ‘골든타임’의 중요성, 심폐소생훈련을 통해 실제 발생한 화재에 대비하는 훈련으로 진행했다. 



특히 당일 수영 및 헬스 이용객들이 화재발생으로 인한 대피훈련에 참여해 센터의 직원과 강사의 지도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는 훈련에 참여했다.   


합동소방훈련에 함께한 경주소방서 용황119안전센터장은 “화재 발생 시 화재발생신고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대응과 사용법을 익혀 화재발생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각본 합동소방훈련을 기획한 국민체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등의 긴급 상황에서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이용객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재난에 대한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계획해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