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구담시장 프리마켓, 가을맞이 개장!

입력시간 : 2019-10-18 08:21:13 , 최종수정 : 2019-10-18 08:21:13, 이동훈 기자
안동 구담시장 프리마켓, 가을맞이 개장!


구담시장 상인회(대표 김선환)는 오는 19일(토) 구담장터에서 ‘구담시장 프리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상반기 ‘경북형 행복씨앗 만들기사업’의 연장사업으로 풍천면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수확되는 시기에 맞춰 다시 개장하게 됐다. 



구담 장날인 19일을 시작으로 10월 25일과 26일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 19일(토)에는 구담장터 5일장 참여로 농산물 장터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구담장터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10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프리마켓은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구담 낙동강변에서 운영되며, 지역작목반이 참여하는 농·특산물 마켓에서는 생강, 마, 우엉, 감, 사과 등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또한, 상반기 프리마켓 운영 결과 문제점으로 제기된 먹거리, 체험 거리 부족 문제는 구담시장 상인이 참여하는 먹거리 부스 운영, 푸드트럭 배치를 통해 보완했다. 특히, 낙동강이 흐르는 공간에는 쌀쌀한 날씨에 야간까지 이어지는 행사를 위해 모닥불을 지펴 군고구마를 제공하고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동물농장 운영, 구담장터 옛 모습을 돌아보는 사진 전시, 이벤트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구담장터 프리마켓을 통해 주민들과 상인들이 직접 만들어나가는 주민주도형 마켓으로 정착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구담시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