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경찰청,‘2019년 탄력순찰 우수시책 경진대회’개최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

입력시간 : 2019-10-18 11:50:05 , 최종수정 : 2019-10-18 11:50:05, 이동훈 기자
탄력순찰 우수시책 경진대회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은 지난 17일 지방청 중간마루에서 도내 8개 경찰서가 참여한 가운데 ‘2019년 탄력순찰 우수시책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기존에는 각종 범죄ㆍ112신고 등 치안통계를 토대로 경찰 입장에서 순찰시간 및 장소를 선정했으나 ’17년 9월부터 ‘탄력순찰 제도’를 도입하여 주민들이 희망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하면 경찰이 순찰을 하고 있다. 순찰을 희망하는 주민이 있다며 지구대ㆍ파출소를 방문하거나 순찰신문고 홈페이지(patrol.police.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각 경찰서에서 추진 중인 탄력순찰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상호 공유함으로서 탄력순찰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10일부터 자체 심사를 거쳐 8개 경찰서를 선발하였고, 이날 본선에서 최종 심사한 결과 최우수상에는 상주경찰서가, 우수상에는 구미ㆍ포북ㆍ칠곡경찰서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최우수상을 차지한 상주경찰서는 농산물 절도 및 농가 빈집털이 예방을 위해 ‘(일명) 곧-감 탄력순찰’을 시행하여, 올해 가을 수확기까지 농산물 절도가 한건도 발생되지 않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시책을 도내 경찰서에 공유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범죄예방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