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두호고, 2019 성폭력 예방을 위한 제7회 만화공모전 수상

2학년 장나라 학생 경찰청장상 수상

두호고등학교(교장 안승인)

입력시간 : 2019-10-22 13:41:31 , 최종수정 : 2019-10-22 13:41:31, 이동훈 기자
성폭력 예방을 위한 제7회 만화공모전 수상
성폭력 예방을 위한 제7회 만화공모전 수상


두호고등학교(교장 안승인) 2학년 장나라 학생은 경북동부해바라기센터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이 후원한 2019 성폭력 예방을 위한 제7회 만화공모전에 응모하여 경북지방경찰청장상을 수상하였다.


경북지역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내가 실천할 수 있는 일상 속의 성폭력 예방법,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실천적 아이디어, 성폭력 없는 밝고 희망찬 미래’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으로 그린 8컷 만화를 제출하는 방식이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두호고 2학년 장나라 학생은‘성폭력 없는 밝고 희망찬 미래’를 주제로 하여,‘성폭력으로 인해 피해 받은 피해자들이 자신의 아픔을 극복하고, 자신과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울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한 모습’을 컴퓨터그래픽으로 표현하여 경찰청장상을 수상한 것이다. 


주최 측에 의하면, 이번 공모전에 총 111점이 응모하였고, 그 중 18개의 작품이 선정되었다고 한다. 경찰청장상을 수상한 장나라 학생은“선생님의 권유로 만화공모전에 응모하였는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미대 진학이라는 진로에 자신감이 생겼다. 나의 그림이 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되어, 성폭력 없는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상식에 함께 참석한 장나라 학생의 어머니는, “학교에서 이번 공모전 참가를 권유하고 지도하여, 학생으로 하여금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신 점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학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승인 교장은, 학생들로 하여금 꿈끼 발산과 창의력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각종 공모전 응모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권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