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황초등학교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중심 학생체험활동 내실화를 위한

내가 바로 사이버 세상 지킴이!

용황초등학교(교장 한환욱)

입력시간 : 2019-10-30 11:06:07 , 최종수정 : 2019-10-30 11:06:07, 이동훈 기자
행복한 학교 만들기
행복한 학교 만들기


용황초등학교(교장 한환욱)는 10월 29일(화) ~ 10월 30일(목) 3일간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중심 학생체험활동 내실화를 위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캠페인의 일환으로 ‘내가 바로 사이버 세상 지킴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인터넷 윤리이며, 용황초등학교‘바른말 누리단’동아리 주관으로 인터넷 윤리의식의 중요성을 인지적으로 이해하고, 인터넷 사용 습관의 변화 필요성을 느끼고 공감하며, 일상 속에서 행동으로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점심시간 앞마당에 설치된 부스에서 사이버 세상 지킴이 서약서를 선서하고 선플(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인터넷 댓글)을 다는 두 가지 활동에 참여하였다. 


두 가지 활동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학용품, 사탕 등의 상품이 담겨져 있는 캡슐을 뽑으며 즐거워했다.


캠페인 활동을 주관한 ‘바른말 누리단’ 동아리 학생들은 “우리 용황초 친구들이 사이버 세상 지킴이 서약서를 선서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성숙한 네티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다양한 선플들을 보며 마음이 따뜻해졌고, 인터넷을 할 때 실제로 선플을 달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 소감을 표현했다.


용황초등학교는 이번 캠페인 활동 이후에 인터넷 윤리 의식과 사용 습관이 개선된 학생들을 선정하여 학기말에 바른말 고운말 어린이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