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포항지역 수능 준비 상황 점검

교육부-경북교육청 합동 수능 준비 막바지 점검

입력시간 : 2019-11-01 18:45:23 , 최종수정 : 2019-11-01 18:45:55, 이동훈 기자
유은혜 부총리, 포항지역 수능 준비 상황 점검
유은혜 부총리, 포항지역 수능 준비 상황 점검
유은혜 부총리, 포항지역 수능 준비 상황 점검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일 유은혜 부총리와 함께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포항교육지원청과 지역 수능 시험장 학교 수능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유은혜 부총리의 방문은 지난 2017년 지진으로 인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연기되는 사태와 관련해 피해 지역의 안전을 점검하고 향후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재난 상황에 철저한 대비를 하기 위함이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지진 등 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안정성을 고려한 시험장 배치와 안전점검, 지진 상황 사전 교육강화와 관련 기관과의 원활한 협력체제 구축 등의 노력을 해왔다.


특히 교육부, 민간전문가 합동으로 경주와 포항지역 시험장과 최근 지진이 발생한 상주지역 시험장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했고 그 외 시험장은 도교육청 자체 안전점검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에 이상 없음을 확인했다. 


향후 포항, 경주지역 각 시험장에 지진가속도계를 설치하여 지진 상황을 세밀히 모니터링하고 교육안전팀과 소방 응급대응팀, 지진분석팀으로 구성된 지진 비상대책 상황반을 운영하여 시험 당일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수험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전문상담사를 시험장 마다 배치하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예비 시험장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부와 최종 합동 점검을 통해 수험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원활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을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