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 공유로 루프탑 서비스 제공, 온다루프 플랫폼

 앱 서비스 개발로 위치기반 정보 제공 예정

 '2019 공유기업 발굴, 육성 사업 참가 중'

입력시간 : 2019-11-22 01:53:12 , 최종수정 : 2019-11-22 01:53:12, 유재성 기자


 루프탑은 옥상을 바비큐 파티, 바, 카페 등 다른 목적의 공간으로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이다. 최근에는 옥상 풀 파티나 옥상 카페, 정원, 바비큐 파티처럼 도심에서 벗어나지 않고도 탁 트인 전경과 시원한 공기를 만날 수 있는 루프탑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이에 발맞춰 옥상을 개방하고자 하는 소유주들도 늘어나고 있다.


 '온다루프'는 이렇게 옥상을 개방하여 루프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소유주들과 자신이 원하는 테마의 루프탑을 대여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매칭 시켜주는 플랫폼이자, 소유주들의 옥상을 공유하여 자리 확보부터 인테리어 지원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진행중인 '2019 공유 기업 발굴∙육성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온다루프는, 옥상 대여 서비스뿐 아니라 옥상 정원이나 옥상 텃밭과 같은 옥상을 활용한 녹화사업 또한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옥상 녹화 사업은, 미세먼지 개선이나 환경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그린사업으로 분류되고 있다.


 온다루프의 내부 관계자는 "현재 온다루프의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테마별 루프탑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그 외에도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효율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앱 서비스도 개발 중에 있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근방의 다양한 루프탑을 검색하여 대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도 전했다.


 온다루프의 민에스라 대표는 "비어있는 옥상들이 인테리어를 통해 가치 있는 장소로 탈바꿈 되면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안이 되는 힐링 장소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온다루프는 이렇게 옥상 인테리어부터, 루프탑 공유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유자에게는 부가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소비자들에게는 인근에 다양한 루프탑을 이용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다루프는 텀블벅에서 진행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 '리멤버, 소중한 기억을 담는 명함‧카드지갑' 캠페인에도 브랜드 차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리멤버, 소중한 기억을 담는 명함‧카드지갑' 캠페인은 보육원 퇴소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펀딩으로, 온다루프는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펀딩은 현재 목표금액의 1323%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재성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