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양학중학교 학교 흡연예방사업 성과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2019년 학교 흡연예방사업 성과 발표대회

양학중학교(교장 임용규)

입력시간 : 2019-11-22 13:32:53 , 최종수정 : 2019-12-04 10:12:37, 이동훈 기자
2019년 학교 흡연예방사업 성과 발표대회 양학중학교‘최우수상’ 수상
2019년 학교 흡연예방사업 성과 발표대회 양학중학교‘최우수상’ 수상


양학중학교(교장 임용규)는 2019.11.20.(수)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열린 2019년 학교 흡연예방사업 성과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년간 전교생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금연의 의지를 다져온 결과이다.


전교생이 하나가 되어 나, 너, 우리, 모두를  위한 ‘포포(4For) 프로젝트’라는 사업명으로 2019년 학교 흡연예방사업을 전개하였다. 



특화사업으로는 작은 발표회, 금연표어 뽐내기 반티 패션쇼와 흡연의 오해와 진실 O/X 퀴즈, 금연 퀴즈! 퀴즈! 그리고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흡연 탈출 게임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학생들의 흡연율을 낮추고 흡연에 대한 태도와 인식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등 흡연예방사업의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또한 1학년은 자유학기제, 2·3학년은 관련 교과와 연계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흡연예방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였다. 


1학년은 흡연예방 주제 영어잡지 만들기, 금연 권유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금연 공익광고 촬영하기 등의 활동을 하였고, 2학년은 보건교과와 연계하여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3학년은 일반 교과와 연계하여 금연 골든벨을 통한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하는 등 각 학년별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흡연예방 교육시간을 확보하고자 노력하였다. 


흡연예방사업 담당자인 보건교사는 “올해 우리 학교의 흡연예방 및 금연 프로젝트인 ‘포포 프로젝트’를 통하여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긍정적인 변화를 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