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19 장애학생 어울림 한마당 문화예술제 개최

편견과 차별을 넘어, 우리 모두 하나로 어울려요!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1.28 14:01 수정 2019.12.04 10:03
2019 장애학생 어울림 한마당 문화예술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11월 28일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 경북서부권역 장애학생 및 학부모, 교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장애학생 어울림 한마당 문화예술제’를 개최하였다. 


‘장애학생 문화예술제’는 평소 문화예술분야에서 소외되었던 장애학생들에게 큰 무대에서 공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대중의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을 개선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서부권역의 초·중·고등학교 장애학생 11개팀과 특별공연 2개팀이 참여하여, 댄스, 중창, 기악합주, 컵타,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다. 


이 공연은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으며, 공연학생과 관객 모두가 즐기는 흥겹고 감동적인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들은“평소 학교행사에서 소외되었던 우리 아이들의 숨은 끼와 예술적 재능을 무대 위에서 발휘할 수 있는 아름답고 행복한 무대”였다며 발표기회를 제공해 준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표하였다.


이백효 교육장은“장애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하고 꿈과 재능을 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