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건전지 분리배출 경주시 공무원이 앞장

소속 공무원 대상 폐건전지 교환 행사 진행…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필요

입력시간 : 2019-12-08 13:52:28 , 최종수정 : 2019-12-08 13:52:28, 이동훈 기자
공무원 대상 폐건전지 교환 행사 진행


경주시는 유용한 금속자원을 재활용하고 수은, 망간 등 중금속 유해물질로부터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6일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폐건전지 교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폐자원의 재활용 가치를 공유하고 재활용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26개의 부서에서 참여해 약1톤가량을 수거했다.


폐건전지에는 카드뮴 등 유해한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유해하고 적정하게 처리되지 않으면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어 폐형광등과 함께 전용수거함에 안전하게 배출하여야 하며, 이와 더불어 폐건전지 분리배출에 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각 가정에서 일상생활 중에 사용되고 있는 폐건전지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공동주택의 폐건전지수거함으로 배출하고, 배출 가능한 대상은 알카리망건전지, 수은전지, 산화은전지, 니켈·카드뮴전지 등이다.  


한편 경주시는 환경의 날 행사 등 각종 행사시 폐건전지, 우유팩 교환행사를 통해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에 관한 홍보를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교환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주시청 바로가기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