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꿀벌홍보관 개관식’ 개최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11 14:49 수정 2019.12.11 14:49
꿀벌홍보관 개관식
꿀벌홍보관 개관식


칠곡군은 지난 10일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칠곡휴게소에서 백선기 군수를 비롯해 이수성 칠곡양봉연구회장, 권기홍 한국도로공사 구미지사장 등이 참가한 가운데 ‘꿀벌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칠곡군 바로가기


이날 문을 연 꿀벌홍보관은 벌집구조를 형상화한 육각형 조형물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칠곡 꿀벌과 참외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꿀벌 홍보관은 202㎡ 규모로 △꿀벌집을 컨셉으로 만든 꿀벌캐릭터부조모형 포토존 △지역의 벌꿀과 참외 홍보를 위한 미러형 참외밭 △꿀벌이 좋아하는 식물존 △꿀벌트릭아트 △말벌에게서 꿀벌을 지켜내는 인터렉티브 게임 체험공간 △칠곡의 가볼만한 곳 등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칠곡의 자연숙성된 벌꿀과 농산물가공품을 판매하는 자동판매기도 준비되어 있다.이날 백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꿀벌홍보관 개관으로 전국 유일의 양봉산업특구인 칠곡군의 양봉산업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며 “앞으로 다양한 양봉관련 인프라의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어 농가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꿀벌홍보관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08:00~20:00(단, 동절기 08:00~18:00)이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