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유모차·장난감 소독기 운영

우리아이 세균 걱정없이 키워요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25 11:04 수정 2019.12.25 11:04
유모차·장난감 소독기


성주군은 2019. 12. 감염질환 예방 및 출산가정의 건강 증진을 위해 성주군보건소와 선남보건지소에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했다.


세균감염에 취약한 영유아들이 사용하는 유모차는 부피가 커 가정에서는 소독과 세탁이 어려워 성주군은 영유아 건강을 지키고 부모 걱정을 덜기 위해 성주군보건소와 선남보건지소에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해 군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설치된 소독기는 각종 생활 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 균 99.9%를 살균할 수 있고 친환경 소독제 및 자외선을 활용한 방식으로  살균시간은 30초 내외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어린아이가 들어가거나 소독 중 문이 열리면 소독기가 자동으로 정지되어 안심하고 사용하면 된다. 


소독기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보행기와 같은 대형제품과 아기 띠, 카시트,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도 소독 가능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유모차 소독기 설치로 영유아들의 세균 감염을 사전에 예방하여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 부모와 아이가 행복하도록 성주군이 함께 하겠다’고 전하며 유모차 소독기 이용 문의는 모아건강부서(☎930-8173)로 연락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