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남초등학교 청소년단체 봉사활동 실시

할아버지, 할머니 고맙습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28 11:49 수정 2019.12.28 11:49
양남 청소년 단체 봉사활동
양남 청소년 단체 봉사활동


경주시 양남초등학교(교장 남경호)는 12월 24일(화)에 컵스카우트, 걸스카우트 청소년단체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장선생님, 학부모회장님과 함께 걸스카우트 단원과 컵스카우트 단원이 마을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교 가까이에 있는 마을회관과 노인 회관에 찾아가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과 과일, 다과를 드리고 노인 회관에서는 단원들이 준비한 재롱도 보여드렸다. 



학교교육과정상 준비할 시간이 넉넉하지 않았지만 대원들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해 공연을 하겠다고 스스로 희망하였고 학예회 때 틈틈이 익힌 노래, 오카리나 연주, 리코더 연주, 춤의 재능을 선 보였다. 


특히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단원 전체가 ‘내 나이가 어때서’합창을 할 때 할아버지들께서는 박수를 치시고 노래도 같이 하시면서 흥겨워하셨다. 


할아버지들께서는 준비 해 드린 간식도 드시지 않으시고 흐뭇하게 지켜보셨다. 할아버지들께서 이렇게 찾아와 주어서 고맙다고 단원들에게 연필과 초코파이를 선물로 주셨다. 


할아버지들께서는 간단히 인사만 할 줄 알았는데 이렇게 공연도 준비해서 보여 주니 너무 대견하고 기특하다고 아주 기뻐해 주셨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