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설 앞두고 금호강 둔치 주차장 2개소 개장

민선 7기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영천시(시장 최기문)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1.23 08:54 수정 2020.01.23 08:54
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다가오는 23일 금호강 둔치 공영주차장을 개장한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대비해 이번 금호강 둔치 공영주차장의 개장은 부족한 주차면수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개장한 금호강 둔치 공영주차장은 영천시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 점용허가를 받은 후 조성한 곳으로, 작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5개월간 총 사업비 4억여 원을 투자해 지난 13일 완공했다.



금호강 둔치 내 성내동, 야사동에 각 1개소씩 조성되었으며, 총 2,550㎡의 면적에 84면의 주차면수를 확보해 영천시의 부족한 주차면수 해결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작년부터 영천시는 부족한 주차면수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해결방안을 강구해 왔으며, 특히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조성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금호강 둔치 공영주차장의 개장으로 주변환경도 크게 정비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각한 주차면수 부족 문제도 하나씩 해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재적소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시민의 생활불편을 줄이는 것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