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부모가 함께하는 학교생활 미리보기!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

입력시간 : 2020-02-17 15:38:44 , 최종수정 : 2020-02-17 15:38:44, 이동훈 기자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2월 14일(금)에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2020학년도 유·초·중·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특수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유·초·중·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안동 관내 각 학교급 특수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즐겁고 신나게 학교(유치원)에 적응하기’라는 주제로 입학 전 학부모의 준비사항, 학교생활, 교육과정 등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최근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관련하여 별도의 개회식 없이 각 학교 급별로 바로 입실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각 교육장에 일회용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방문자가 직접 위생을 챙길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전 참여자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수칙을 안내하였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입학준비를 돕고 입학 후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지원방법을 익혀 특수교육대상 자녀의 더 행복하고 밝은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