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황유치원, 홈페이지로 건강 체조 챌린지 진행

집안에서 하는 건강 체조 챌린지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4.13 11:22 수정 2020.04.13 11:22
집안에서 하는 건강 체조 챌린지
집안에서 하는 건강 체조 챌린지


용황유치원(원장 김정남)은 코로나 19로 인한 개학 연기조치에 따라 유아들이 각 가정에서 신체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코로나 극복 건강 체조 챌린지’를 4월 13일(월)부터 실시하였다. 


지난 3월 24일(화)~26일(목)에 1차로 가정 놀이자료 전달, 4월 3일(금)에 드라이브스루로 제공한 2차 가정 놀이자료 전달에 이어 이번 챌린지는 실외활동을 하지 못하고 가정에서 생활하는 유아들의 신체활동과 건강을 위하여 원장선생님인사 – 교사 – 원감선생님 – 긴급돌봄 유아 – 각 가정 학부모・유아가 챌린지를 이어가는 활동으로 교직원들이 직접 체조 영상을 제작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게시된 영상에는 교직원 인사와 함께 체조 영상과 챌린지 방법을 소개하였으며, 이후 유치원의 챌린지를 이어받은 가정에서 건강 체조 영상을 찍어 용황유치원 홈페이지 [우리 반 소개] - [○○반 이야기]란에 올려 교사-학부모-유아와 소통할 예정이다.


챌린지를 전달받은 가정의 부모님들은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고 아이가 반가워했어요. 온 가족이 따라 할 수 있어 모처럼 건강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체조 영상뿐만 아니라 가정 놀이자료 활동 모습도 조만간 홈페이지에 올릴게요.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정남 원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용황유치원 가족들 모두가 더불어 즐기고 화합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