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최초 고객회원제 시장 포항 큰동해시장’

“우리가 남이가” 제2회 고객회원 감사대축코로나 방역 속 성황리 종료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공단, 경상북도, 포항시 후원

1등 경품 순금 3돈으로 제작한 ‘황금고객카드’

김규태 기자

작성 2020.07.06 09:45 수정 2020.07.06 10:06
포항큰동해시장 제2회 고객회원 감사대축제
포항큰동해시장 제2회 고객회원 감사대축제



전국 최초의 고객회원제 전통시장 포항큰동해시장은 지난 4일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우리가 남이가’ 2020 포항큰동해시장 제2회 고객회원 감사대축제>를 코로나로 인한 철저한 방역 관리로 멤버쉽 시장의 성공사례를 여실히 증명하였다.

 

이날 축제는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국가적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개최 되었으며, 622일부터 이날까지 큰동해시장에서 진행된 고객회원 감사대축제의 절정을 이루는 축제였다.

 

포항큰동해시장은 지난달 22일부터 고객회원카드를 소지한 고객회원 중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회원에게 즉석복권을 제공,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였으며 에 걸린 복권은 행운권으로 활용, 이날 경품추첨에 사용하는 등 치밀한 기획과 준비로 이날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했다.


행운권 추첨방식도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하는 일반적인 방식을 벗어나, 고객회원번호를 적어 추첨 시 고객회원카드로 증빙하는 등 획기적인 방식의 경품추첨을 진행, 멤버쉽 시장으로서의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공단, 경상북도, 포항시가 후원하는, 2020 포항큰동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도 함께 진행된 이날 축제는, 3,100여명의 고객회원을 보유한 큰동해시장에 수많은 고객회원이 몰려들며 풍성한 잔치의 한마당이 되었다


특히 시장 각 출입구에 방역부스를 설치, 시장으로 들어오는 모든 방문객의 열체크, 방명록 작성, 마스크 착용, 손소독 진행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한 축제로 운영하였으며 이를 통해 고객회원들도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다


또한 시장 곳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개인간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통제, 코로나의 악조건 속에서도 코로나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는 전통시장 축제의 모범사례를 보였다.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조민성 시의원, 조영원 시의원, 이덕희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정수 포항센터장 등 수많은 내빈이 참석한 본 행사를 중심으로 ()포항테크노파크, 포스코엠텍과의 3자 업무협약식도 함께 개최 지역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지역민 팔씨름 경연대회, 고객회원 초청 최장거리 가래떡 썰기 퍼포먼스 등을 진행, 지역민 및 수많은 고객회원들이 운집하여 큰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70여미터에 달하는 최장거리 가래떡 썰기 퍼포먼스는 방문한 내빈과 고객회원 100여명이 참석해 함께 가래떡을 자르며 큰 장관을 연출했으며 고객회원 2주년을 기념하는 더욱 뜻깊은 축제로 진행되었다.

 

또한 지역민들이 참여한 행사인 <지역민 팔씨름대회>철의도시 포항의 강철팔뚝을 찾아라’ 라는 슬로건으로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거쳐 강철팔뚝, 스텐팔뚝, 메탈팔뚝을 선정, 시상했다.

 

이 외에도 축제를 찾은 수많은 고객들을 위해 솜사탕 무료 제공, 메탈액자 체험, 페이스페인팅, 염색체험, 비누만들기 체험 등 고객참여 행사도 알차게 펼쳐져 고객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대미를 장식한 경품추첨은 65인치 4K UHD TV,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을 안기며 그간 고객회원의 호응에 보답했으며, 특히 대망의 1등 경품은 고객회원제를 운영하는 시장답게 무려 순금 3돈으로 제작한 황금고객카드를 당첨된 고객에게 제공, 확실한 차별성을 만들어냈다.

 

포항 큰동해시장 김병석 상인회장은 전국 최초의 고객회원제 전통시장답게 차별화된 기획과 준비로 우리시장의 가족인 고객회원에게 보답하는 시간으로 만들고자 노력했다. 전국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고객회원제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시장을 사랑해 준 고객회원들에게 앞으로도 더욱 더 정성을 다하는, 전통시장의 이정표를 제시하는 멤버쉽 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포항큰동해시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마무리행사로 76()부터 10()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영수증을 제출하면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는 영수증줄게, 온누리다오!’ 행사를 진행,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김규태기자(gos6309@hanmail.net)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규태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