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실시!

초ㆍ중ㆍ고 업무담당자 대상

문경교육지원청(김덕희 교육장)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08 21:15 수정 2020.07.08 21:29
[문경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실시


문경교육지원청(김덕희 교육장)은 8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의 공정성을 높이고,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중심 평가 확대에 따른 학생 성장 중심 기재 역량 강화 차원에서 진행했다.


연수 강사는 올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주요 개정사항을 중심으로 용흥초 맹민우 선생님, 문경여중 송은미 선생님, 가은고 이경숙 선생님이 학교 급별 강사를 맡아 체계적인 안내와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하였고 이날 연수에 참석한 업무담당자들은 소속 학교에서 전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전달 연수를 실시 할 예정이다.


권혜자 교육지원과장은 학교별 자체점검 및 전달연수를 통해 모든 교사가 정확하게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익혀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코로나19 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교육과정 속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에 더욱 힘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오인환기자 2754490@daum.net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오인환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