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1학년) 가족 책 출판기념회를 가졌어요!

상주남부초 1학년 가족 프로젝트를 완성하다

상주남부초등학교(교장 김주영)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09 14:50 수정 2020.07.09 14:50
완성된 책을 두 손에 꼭 쥐고 본인도 자랑스러워하는 모습


상주남부초등학교(교장 김주영)는 7월 8일(수) 오전에 해오름(1학년) 교실에서 교장, 교감선생님을 모셔놓고 16명의 학생들이 가족 단원을 공부하면서 만든 가족 책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는 가족 프로젝트의 완성품이기도 하였다.


진행 순서는 여는 말, 손님 소개, 책 소개, 축하 말씀, 작가 인사말, 축하선물, 닫는 말로 2명의 학생이 진행을 맡았다. 교장, 교감선생님은 축하 인사 말을 통해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하여 이렇게 책을 묶어 내게 된 수고에 행복하며, 자랑스럽다고 격려를 해 주셨다. 


본격적인 자신의 책을 소개할 때는 지금까지 만들면서 어려웠던 점, 기억에 남는 점 등과 함께 본인 소개와 책 이름을 소개하였다. ‘가족은 항상 응원하는거야’, ‘가족은 사랑하는 거야’, ‘가족은 서로 사랑으로 뭉치는거야’, ‘가족은 좋은거야’, ‘가족은 서로 웃겨주는 거야’, ‘가족은 서로 이해하는거야’, ‘가족은 꼭 힘이 되는 거야’ 등의 제목을 통해서 1학년의 눈으로 본 가족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  


완성된 책을 두 손에 꼭 쥐고 본인도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에서 지금까지 해 온 과정을 느낄 수 있었을 같았다. 이 작품을 완성하면서 부모님과 나누었던 소중한 이야기를 통해 받았던 감동, 직접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붙이고 하면서 느꼈던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작은 책을 완성하고 출판기념회를 가짐으로서 더욱 의미있고 새로운 경험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오인환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