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고, 코로나 19에도 흔들림 없는 대입 전략 수립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및 지원전략 입시설명회 개최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09 16:21 수정 2020.07.09 17:03
경주여고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및 지원전략에 관한 입시설명회를 개최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8일(수) 경주여고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및 지원전략에 관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재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올해 수시전형과 정시전형의 특징을 전달하고,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바뀐 전형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생들의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3학년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입장시 발열체크 및 입장시간 기록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되었다. 

  

입시설명회 강사로 초청된 인천 연수여자고등학교 진로진학부장 김성길 교사(EBSi 학생부 전형, 대입 상담 강사,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강사)는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특징 및 효율적인 대비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학생, 학부모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경주여고 서정우 교장은 “재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코로나 19로 인해 대입에 대한 불안감이 커진 상황인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에서 대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재학생들의 대학 진학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경주여고 3학년 학생은 “온라인 수업과 등교 연기 등으로 대입에 대해 혼란스러웠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올해 대입 전형을 잘 파악할 수 있었고, 여름방학 동안 내가 준비할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여자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오인환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