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슬코퍼레이션’ 런칭, Shopify 통해 글로벌 셀러와 동반 성장

스타트업 대상으로 입점부터 상품 등록, 물류까지 해외 판매 지원 예정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증가에 발맞추어 글로벌 역직구 서비스 대행

김종현 기자

작성 2020.07.09 16:48 수정 2020.07.09 16:48


지난 6월, 스타트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기업 ‘펜슬코퍼레이션’이 Shopify 쇼핑몰 ‘maKe’를 런칭하였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인 Shopify는 현재 캐나다 시가총액 2위 기업이며, 올해 월스트리트 최고 애널리스트들이 주목하는 종목 중 하나이기도 하다. 펜슬코퍼레이션 측에 의하면 ‘maKe’는 곧 ‘made in Korea’의 약어로, 국내 유망한 제조업계 스타트업 제품을 모집하여 입점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Shopify의 국내 공식 파트너이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입점과 등록 절차, 그리고 SEO를 기반으로 하는 고품질의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덧붙여, 최근 떠오르고 있는 셀링 트렌드 중 하나인 Drop-shipping(해외 셀러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를 위탁하는 방식)을 도입하여 관련 CS/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장 중요한 기업 설립 목적 중 하나로는 업체들의 ‘해외 진출 부담 완화’를 꼽았다. 펜슬코퍼레이션은 스타트업만의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통해 해외 판로를 개척하되, 해외 물류 및 상품 등록, C/S 등의 서비스는 자사 측에서 처리한다. 이를 통해 제조업계 스타트업 업체들은 오로지 제조에 집중함으로써, 보다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수출 부담 또한 완화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펜슬코퍼레이션은 입점사를 모집 중에 있다. 해외 판매를 통해 글로벌 셀러가 되고자 하는, 또는 Drop-shipping 판매를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국내 제조업계 스타트업 또는 의류업계 스타트업 업체를 모집한다.


홈페이지 : http://www.pencilco.kr/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