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사랑상품권으로 우리가족 우리마을 웃음꽃 활짝

가족사랑•우리마을 체험학습 실시

동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남재국)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09 17:53 수정 2020.07.09 17:58
가족사랑•우리마을 체험학습 실시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체험학습을 위해 가족사랑·우리마을 체험학습 활동을 운영하며 도내 전 유치원에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사랑상품권 구입을 위한 예산을 지원하였다.


동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남재국)은 이번 지원된 예산으로 문경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구입하여 각 가정에 배부하였으며 6월 26일 ~ 7월10일(2주간) 가족사랑·우리마을 체험학습 기간으로 정하여 운영하였다. 우리 마을 시장이나 가게에서 구입한 식재료로 요리하기와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 체험하기(문방구, 서점, 마트) 등을 하도록 안내하였다.


체험학습을 실시하기 전에 가정에서는 가족회의를 통해 체험내용을 정하고, 체험학습 실시후기를 밴드에 공유하였다. 유아들은“시장에 완두콩과 채소도 사고 어묵도 사 먹었어요.”, “저는 서점에 가서 좋아하는 자동차 책을 샀어요. 정말 신났어요”라고 활동 소감을 이야기하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고, 학부모님들은 “오랜만에 전통 시장에 나들이를 해서 좋았어요. 가족과 함께 맛있는 간식도 사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해오기도 하였다.


남재국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며 가족 사랑을 느끼고, 전통시장 체험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면서 공동체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오인환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