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초등학교, 2020 비대면 마음 나눔 원예아트 테라피

초록으로 물들여지는 나의 마음, 코로나19 끄덕없죠!

연일초등학교(교장 지광식)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10 17:27 수정 2020.07.10 17:32
연일초] 2020년 비대면 마음나눔 원예아트 테라피 수업 운영


연일초등학교(교장 지광식)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모든 국민이‘사회적 거리두기’실천과 지역사회의 꼼꼼한 안전수칙 지켜가기 가운데 등교수업과 온라인 혼합수업 운영의 결정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대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와 정서적 안정 지원을 위한 비대면 원예아트 테라피를 운영하고 있다.



원예아트 테라피는 꽃이나 녹색 식물을 보고 만지는 과정에서 마음을 차분하게 정리하여 주는 이점 및 실내의 습도 조절 및 공기정화로 여러 가지 이로운 점이 있다. 이렇듯 다양한 식물 작품을 보는 즐거움으로 사회적 혼란스러운 현재의 상황에 마음의 정화로 가족들 간의 상호 협력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학생편에 원예활동 키트를 전달하여 가정에서 가이드 페이퍼를 활용하여 스스로 독창적으로‘식물이 숨 쉬는 원예 액자’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만드는 과정과 결과물을 이달 10일까지 메일로 공유 하며 온라인 참여 학생들의 창의성까지 엿볼 수 있다. 


식물이란 매개체로 표현하지 못하는 자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다독여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복합적이고 힘든 상황일지라도 가족 간의 원활하고 긍정적인 상호작용도 함께 이루어지길 바란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오인환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