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초·중·고 학부모회장 협의회 실시

울진교육지원청

육종성 기자

작성 2020.08.05 17:27 수정 2020.08.05 17:39
학부모회장 협의회
학부모회장 협의회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은 8월 4일(화)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회 설치 조례 제정에 따라 『2020학년도 경상북도울진군학부모회장협의회』를 성황리에 조직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의 역할과 활동 설명,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임원선출 후 신임회장의 진행을 통한 회칙 비준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의회는 앞으로 학교 운영에 대한 의견제시 및 모니터링, 학부모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등 학교 교육 행사에 참여를 통해 가정-학교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하며, 9월 중 교육장과 대화의 시간 등을 통해 울진군 학부모회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경상북도울진군학부모회장협의회 초대회장으로 평해중학교 오소라 학부모회장, 부회장으로 울진남부초등학교 윤경화 학부모회장, 사무국장으로 울진중학교 이미정 학부모회장이 각각 선출되었다.

평해중 오소라 학부모회장은 “교육의 동반자로서 학부모회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며 학교와 학부모, 지역청이 소통·공감하는 바람직한 학교 문화 정착에 헌신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육종성기자 뉴스보기